[제 1 장 총 칙]

제 1 조 (목적)

  • 본 이용약관은 영암군청소년수련관(이하 '기관')가 운영하는 영암군청소년수련관홈페이지(이하 '컨텐츠') 서비스의 이용과 이용고객 간의 이용조건 및 절차,그리고 회원규칙에 관한 사항을 규정합니다.

제 2 조 (약관의 효력과 변경)

  • 1. 이 약관은 www.yayouth.or.kr(이하 '도메인')에 게시하여 게시하거나 그 외의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공지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  • 2. 영암군청소년수련관의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이용 고객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,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3.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이용고객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.

제 3 조 (컨텐츠의 변경)

  • 컨텐츠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으로 인하여 컨텐츠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있습니다.

제 4 조 (약관 외 준칙)

  • 이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양자의 협의를 원칙으로 하되 전자상거래기본법, 전자서명법, 통신판매법,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.

제 5 조 (용어의 정의)

  •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• 1. 이용고객 :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. "이용고객" 이라함은 "비회원"과 "회원"으로 구분합니다.
    • 1-1. 비회원 : 회사에서 요구하는 회원가입절차를 이행하지 않은 자.
    • 1-2. 회 원 : 회사에서 요구하는 회원가입절차를 이행한 자.
  • 2. 아이디(ID) :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.
  • 3. 비밀번호 :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.
  • 4. 운영자 :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.
  • 5. 해지 :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.

[제 2 장 회원 서비스 이용계약]

제 6 조 (이용계약의 성립)

  • 1. 아래 이용약관을 포함하여 개인정보 사항을 기재한 후 "회원가입" 단추를 누르면 이 규정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.
  • 2.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.

제 7 조 (이용신청)

  •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여 신청합니다.
    • 1. 이름
    • 2. 아이디(ID)
    • 3. 비밀번호
    • 4. 이메일(e-mail)
    • 5. 주민등록번호 (비밀번호 등 분실시 개인확인용 데이터..당사자외에는 모름)

제8조(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)

  • ① 만 14세 미만의 "이용자"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.
  • ②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.
  • ③ 만 14세 미만 "이용자"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, 정정,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, 이러한 경우에 "회사"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.

제 9 조 (계약사항의 변경)

  •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합니다.

[제 3 장 회원 서비스 이용]

제 10 조 (회사의 의무)

  • 기관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, 배포하지 않습니다.
  • 단,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,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.

제 11 조 (회원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)

  • 1.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   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,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 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  • 2. 자신의 아이디(ID)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기관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 니다.

제 12 조 (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)

  • 1.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.
    • 1-1. 다른 회원의 개인아이디(ID)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
    • 1-2.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기관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 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
    • 1-3.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
    • 1-4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
    • 1-5.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
    • 1-6.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
  • 2. 회원은 이 규정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  • 3.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  • 4. 회원은 기관의 사전승낙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,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규정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 13 조 (정보의 제공)

  • 1. 기관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, 유선매체,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

제 14 조 (회원의 게시물)

  • 1. 기관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1-1.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 시키는 내용인 경우
    • 1-2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
    • 1-3.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
    • 1-4.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
    • 1-5. 기관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
    • 1-6.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
제 15 조 (게시물의 저작권)

  • 1.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.
    • 1-1.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기관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단, 비영리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.
    • 1-2.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,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제 16 조 (컨텐츠의 저작권)

  • 1. 도메인의 컨텐츠 저작권은 기관의 소유입니다.
  • 2. 기관의 서면으로 된 이용 동의 없이는 도메인의 컨텐츠는 타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제 17 조 (컨텐츠의 구성)

제 18 조 (서비스 이용시간)

  • 1.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.
  • 2. 기관은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.

제 19 조 (서비스 제공의 중지)

  • 1. 기관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1-1.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
    • 1-2.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
  • 2. 기관는 국가비상사태, 정전,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.

[제 4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]

제 20 조 (계약해지 및 이용제한)

  • 1.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
  • 2.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2-1.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
    • 2-2.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
    • 2-3.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
    • 2-4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
    • 2-5.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
    • 2-6.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
    • 2-7.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

[제 5장 면책조항 등]

제 24 조 (면책조항)

  • 1. 기관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• 2. 기관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3. 기관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4. 기관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 25 조 (관할법원)

  •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기관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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